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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업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을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업을 하시다보면, 각종 일로 인해, 사업자등록증명을 발급해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사실 인터넷으로 하는거나, 직접 세무서에 가서 발급하는 거나 번거롭기는 매한가지입니다.




그래도, 인터넷으로 하는 것이 약간의 번거로움을 들 수 있는 것이라 오늘은 이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 발급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하시면 되는데요. 우선 준비하셔야 하는것이 바로 공인인증서입니다. 사업자 명의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죠. 




이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셨다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의 민원증명이라는 메뉴인데요. 각종 민원들을 처리해주는 메뉴입니다. 




예를 들어, 사업자의 경우는 사업자등록증명 발급이나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 납세사실증명 등 각종 세금관련 증명을 신청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민원증명신청 중, 사업자등록증명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 민원은 24시간 연중무휴로 신청하실 수 있는 증명이니, 언제든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발급 신청시에 기본 인적사항 등을 입력해야하는데요. 이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했기 때문에, 사업자등록번호는 네모의 화살표만 눌러보시면 바로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 사용용도, 제출처,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등을 선택하신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출력을 하실거면, 컴퓨터에 등록된 프린터로 하셔야 하니, 테스트 출력을 먼저 해보시면 되구요. 아니면 화면조회만 해도 됩니다.


이상으로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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