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여권사진 규정 확인

미네르바98 2016. 12. 30. 08:30

안녕하세요. 이제 며칠만 있으면 새해가 시작되는데요. 2017년 1월에 이번에는 설날 연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설날 연휴 때 해외여행을 계획하시게 되는데요.





여권사진 규정



필자 또한 설 연휴를 이용하여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성수기라 그런지 비싸더군요. 그래도 가기로 한거 제대로 여행하고 오고 싶은데요.




가기전에 준비해야하는 것이 바로 여권입니다. 여권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권사진이 필수구요. 오늘은 여권사진 규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주민등록증으로 각 개인의 신분을 보장하구요. 해외에서는 그 기능을 하는 것이 바로 여권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해외에 나갈 때 반드시 해외 신분증에 해당하는 여권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여권에 나오는 여권사진은 일단 3.5cm X 4.5cm 로 규격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여권사진을 찍으실 때, 얼굴이 사진의 어느정도에 위치하는지, 비율이 어느정도인지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사진관에 가서 찍어야 했지만, 지금은 핸드폰으로 찍어서 집에서 출력도 할 수 있으니, 여권사진 규정만 알고 있다면, 여권사진 만들기가 어렵지는 않죠.





사진에서 얼굴은 항상 정면을 응시하고 있어야 하구요.










어깨선과 표정에 대한 부분도 확인해보세요. 일단 어깨선이 한쪽으로 기울여지지 않게 하시고, 표정은 자연스러운 표정이 좋은데, 그렇다고 웃거나 특정 표정을 연출해서도 안됩니다.





주민등록증 만들때처럼 신중한 표정으로 찍으시면 됩니다.


 






평소 안경을 착용하시던 분들은 안경을 착용하고 사진을 촬영하시는데요. 안경알로 빛이 반사되거나, 눈동자를 가리거나 하지 않도록 유의하셔서 사진촬용을 해야겠습니다.


또한, 귀는 항상 보여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의상은 제약사항이 있습니다. 평소 입으시던 옷을 입고 촬영하시면 되긴 하는데요. 다만 흰색의상과 군복은 안됩니다.





제복의 경우는 군인과 경찰 등이 공무여권 신청시에만 해당하는 사항이구요. 종교의상을 착용하고 사진을 찍으실 때에는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한다는 전제사항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각종 악세서리는 안됩니다. 귀걸이나 목걸이는 안 하고 사진 촬영하시는 것이 좋구요. 모자착용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것이 얼굴을 가리는 행태의 사진은 안되므로, 눈썹도 보이게 해야하고, 귀도 양쪽이 다 보이게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길게 늘어뜨린 앞머리도 안되는 것이며, 귀걸이도 착용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아의 경우 즉 만 7세 이하의 경우에도 성인과 사진규정이 그렇게 다르지 않습니다. 정면 응시해야하며, 주위 사물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혼자 촬영되어야 합니다.


위 여권사진 규정을 제대로 확인하셔서 여권 발급에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여권사진 규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