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안내
요즘은 정말 세상이 좋아졌습니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도 있고 말이죠.
그런데, 과연 편해진 것이 맞는가 싶어요. 예전에는 그냥 필요한 서류가 있으면 조금 귀찮더라도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발급을 받으면 되었는데요.
지금은 집에서도 할 수 있으니 제가 직접 해야하니까요. 주민센터 방문하는 것보다 덜 번거롭고, 덜 손이 가야하는데 그게 아닌것 같기도 하고 말이죠.
아무튼, 급하게 필요할 때에는 컴퓨터만 있으면 되니 이게 확실히 빠르긴 합니다. 우선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등의 각종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접속하셔서 보안 프로그램 모두 설치를 한 후,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우선, 신청인 정보를 조회해야하는데요. 본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조회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준비를 하셔야 해요.
또한, 출력을 하실 생각이시라면, 발급 가능한 프린터를 먼저 확인하시구요.
그 다음 절차가 바로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하는 것인데요. 부모님 성명, 자녀, 배우자 성명, 등록기준지 중 하나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본인 확인 절차가 진행됩니다.
본인과의 관계에서 본인을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기본정보는 입력이 되구요. 그리고 원하시는 증명서를 발급하면 되는데요. 기본증명서 1통 발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도 않게 간편하게 끝낼 수 있는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