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렌딧투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가장 핫한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사실 저도 얼마전에 페이스북을 통해서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광고를 많이 하고 있는 신생 회사라는 것이겠죠.





렌딧투자라는 회사 이름을 많이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테고, 아닌 분들도 계실텐데요. 렌딧투자는 기본적으로 핀테크의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 핀테크라는 IT용어는 들어보셨습니까? 핀테크는 금융과 IT기술을 합한 용어인데요. 카카오뱅크, K뱅크등이 이런 핀테크의 개념을 이용한 회사들입니다. 


렌딧투자라는 회사도 마찬가지인데요. P2P 금융방식으로 은행에 돈을 맡기는게 아니라, 혹은 대부업을 통해서 비싼이자를 지불하면서 돈을 빌리는 것이 아니라, 돈 있는 사람들한테 직접 빌리는 것이죠.






여윳돈이 있으신 분들은 은행에 맡길려니 이율이 너무 낮아 재미가 없으실테고, 돈을 빌려야 하시는 분들은 금리가 너무 높아 대출을 받기가 힘들테니, 그런 투자자와 대출자를 연결해주는 금융서비스입니다.


그러면 투자자 입장에서는 원금을 보장받길 원하실텐데요. 주식, 펀드와 같이 원금이 보장되는 금융서비스는 아닙니다. 그렇지만, 그만큼 리스크가 크니 수익률도 높을 수 밖에 없겠죠.







렌딧투자에서 자랑하는 수익률은 연 10%대라고 하는데요. 제 주변인들도 현재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는 어제 가입했습니다. 


작게 시작하려고 현재 30만원만 투자를 한 상태인데요. 제 주위분 중 한분은 월 8만원의 이자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렌딧투자의 투자방식은 매달 이자가 들어오는 방식이며, 원금이 회수되고 다시 재투자하는 방식입니다. 만약 재투자를 하고 싶지 않다면, 투자금을 회수하면 되겠죠. 



저는 아직 수익률이 없어 공개할 수가 없는데요. 다음달 수익이 발생하면 수익률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참고로 렌딧투자를 이용하여 투자를 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작은 금액으로, 즉 없어도 되는 비상금으로 아주 작게 시작하십시오. 원금보장 안되니까요.


그리고 목돈을 만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뭐니뭐니해도 적금입니다. 이자가 아무리 낮아도 말이죠.


PS) 제 추천코드입니다. : 738128


https://goo.gl/qys8FP


이를 통해서 가입하게 되면, 물론, 제 추천코드도 넣구요. 그러면 2천원의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