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건증은 제대로 관리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잘 뒀다고 생각하고 찾아보면 없죠?
그래서 보건증 재발급을 해야하는 경우가 더러있는데요.
간편하게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이 있어 알려드릴까 합니다.
먼저, 보건증 재발급에 대한 절차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공보건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회원의 경우와 비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절차에 대한 안내입니다.
별 차이가 없어보이죠?
그래도 공공포털에서 제공하는 건강에 관련된 서비스가 많으니,
회원으로 가입하신 후 이용하셔도 좋을듯합니다.
회원이든, 비회원이든 반드시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입니다.
발급 받으시는 분의 공인인증서여야 합니다.
공공보건포털 사이트의 제증명 발급받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보건증 재발급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수집동의를 먼저 하셔야 하구요.
그 다음으로 보건기관 찾기를 하십니다.
보건기관명, 보건소 선택하고,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검색 버튼을 눌러 나오는 결과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까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화면으로 돌아가게 되구요.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조회가 끝나고 나면, 발급가능 제증명 종류 중 건강진단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발급은 프린터기기를 연결하셔야 하는데요.
미리 확인해보시고, 진행하시면 될듯합니다.
그리고 수수료는 보건기관마다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하셔야 할 것 같아요.
이상 보건증 재발급 방법으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상품권 사용처 판매처 안내 (0) | 2016.09.20 |
---|---|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안내 (0) | 2016.09.19 |
공항철도 시간표 안내 (0) | 2016.09.15 |
산재신청 방법 안내 (0) | 2016.09.14 |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안내 (0) | 2016.09.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