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내년 공무원 월급이 평균 3.5% 오르는데 반해, 군인들의 월급은 이것보다 좀더 오른다고 하네요. 그래서 병장의 월급은 내년부터 20만원대를 받게 됩니다.





올해보다는 훨씬 나아질 것 같은데요. 이병의 월급은 163,000원, 일병은 176,000원, 상병은 195,000원이며, 병장의 경우는 216,000원이라고 합니다.




예전보다 많이 나아지지 않았나 싶긴 한데요. 이런 군인들을 위한 적금이 있어 소개해볼까 합니다.




신한은행 군인적금





각 시중은행마다 저마다의 군인적금 상품을 출시해두고 있는데요. 오늘은 신한은행 군인적금 상품입니다. 요즘 금리가 아주 형편없는데 반해, 군인적금의 경우는 조금 더 이자가 높은 편입니다.




신한은행 군인적금을 12개월 이상만 가입하시면, 4.4% 이율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인데요.





신한은행 군인적금의 정식명칭은 新나라사랑적금이라는 이름으로 의무복무병사에 한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육, 해, 공군, 해병대 의무복무병사, 의무경찰, 의무 소방원, 교정시설 경비교도, 전문연구요원, 산업기능요원, 승선근무예비역도 가능하구요. 사회복무요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1인 1계좌를 기본 원칙으로 하며, 군인이라는 증명서류로 휴가증, 외출증, 외박증, 입영통지서 등으로 증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군인 월급 이체 실적 보유시에는 연 0.7%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S20통장 보유시에는 연 0.3%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기간은 12개월 이상 24개월이하까지 가능하며, 기간연장은 안됩니다. 





이율은 12개월 이상이면 4.4%, 24개월이면 4.5% 이율이 적용됩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매달 납입할 수 있는 금액의 제한이 있는데요. 최소 1천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만 납입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신한은행 군인적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