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드랑이 살 빼기 :: 겨드랑이 살 빼는 운동



더운 여름철 옷이 짧아지지요. 그런데, 민소매만큼은 입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바지나 치마는 그나마 입을 수 있겠는데 아직 민소매를 입을만큼 그리 마음이 모질지가 못하네요.

아는 지인은 결혼할 때 드레스를 입어야 한다며, 그때까지 고이 숨겨왔던 팔뚝과 겨드랑이를 오픈하며 지방 분해 주사를 맞더라구요.



하지만, 그것도 잠시뿐. 좀 지나니까 다시 예전처럼 두툼한 겨드랑이가 되더라구요. 아 무슨 방법이 없을까 고민했습니다. 갈수록 더 두꺼워지는 것이 꼭 팔과 몸통 사이에 먼가가 있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하고자 하는 내용은 저와 같은 분이 계실것 같아 겨드랑이 살 빼기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먼저 찾아보고 요즘 계속 하고 있거든요. 아직 눈에 띄는 효과는 못 보고 있지만, 그래도 곧 살이 빠지리라 믿습니다. 


겨드랑이 살 찌는 이유?


겨드랑이는 림프절이라 노폐물이 쌓이는 쓰레기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중이 증가하거나, 혹은 겨드랑이에 쌓이는 노폐물 관리가 똑바로 되지 않으면 겨드랑이에 살이 찌기가 쉬워집니다. 더더군다나 요즘같은 IT시대에는 다들 컴퓨터를 할 때에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에도 팔은 거의 움직이지 않습니다. 겨드랑이의 활동량이 지극히 적다는 말이 되겠지요. 그렇다보니 팔뚝과 더불어 겨드랑이도 두툼해지기 쉽습니다.


여성의 경우는 속옷 때문에 혈액순환 관련 문제로 인해 노폐물이 더욱 많이 쌓이는 듯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부유방이 생길 가능성도 있으므로, 외모를 위해서도, 건강을 위해서도 관리가 필요할 듯합니다.



전신운동과 병행하기


특정 부위의 살을 빼기 위한 동작보다는 전신운동을 병행하여 빼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집에서 먼저 스트레칭을 한 후, 스쿼트 동작, 팔뚝살 빼는 동작 등을 같이 하시면 좀더 많은 효과를 보시리라 생각됩니다.




겨드랑이 살 빼는 운동 : 봉체조


내몸사용 설명서 라는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적 있는 겨드랑이 살 빼는 운동 바로 봉을 이용한 체조 동작입니다.

집에서 청소할 때 쓰시는 밀대라던가, 혹은 수건으로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봉을 잡은 후 천천히 머리 위로 올리고, 뒤로 넘기면서 숨을 내쉽니다. 10초까지 세고, 다시 원위치로 돌아옵니다.]




샤워할 때 뜨거운 물줄기를 맞기


감기에 걸리거나, 몸이 찌뿌둥할 때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 몸이 개운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샤워 시 겨드랑이에 물줄기로 자극을 주는 건 어떨까합니다. 대신에 찬물은 안됩니다. 오히려 혈액순환에 방해를 할 것이고, 따뜻한 물 혹은 뜨거운 물로 겨드랑이에 자극을 줍니다. 


독소 배출을 위한 겨드랑이 마사지


샤워를 하고 나서 겨드랑이 마사지를 해보십시오. 한쪽 팔을 머리위로 높이 들고 다른쪽 손으로 겨드랑이를 주무르거나 주먹으로 때려봅니다. 이 겨드랑이 마사지를 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팔을 머리 위로 들어야 하니 겨드랑이 활동량이 저절로 생기게 될 것이구요. 겨드랑이에 자극을 줌으로써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