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로몬 향수 효과 진실? 남자가 좋아하는 냄새



페로몬에 대한 관심은 예나 지금이나 뜨겁습니다. 여성이 남성을 남성이 여성을 유혹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구요. 

그래서 페로몬이 첨가된 향수 또한 인기가 좋습니다. 그런데 정말 효과가 있는것일까요?



향기라는 것이 시간이 지나도 어느 순간 그 때 그 시절의 기억을 순식간에 불러오는 마력을 지녔다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보니, 길을 걷다가 예전에 맡은 냄새가 나면 문득 그 사람이 떠오르게 되기도 하구요. 그 상황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추억 돋는것이지요. 

향수는 그런 용도로 쓰는 것이 아닐까요? 상대를 유혹하는 방법으로도 사용되지만, 헤어지고 나서도 잊혀지지 않는 사람으로 기억되는 방법 중의 하나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페로몬이란?


사람에게 흐르는 호르몬 종류 중 하나이며, 인간 뿐만 아니라,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에게서는 페로몬이 생성됩니다. 인간의 경우는 몸의 부위 중 겨드랑이, 목덜미, 사타구니 에서 페로몬 성분이 나와 이성에게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이성에게 보내는 신호가 꼭 유혹의 신호만은 아닙니다. 

예를 들면, 개미의 경우는 페로몬을 분비하여 먹이의 발견 위치를 알려주기도 하구요. 여왕벌의 경우는 페로몬을 분비하여 일벌들을 더욱 일을 열심히 하도록 하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페로몬 향수 효과 실험


얼마전 기사에서 본 적이 있는데, 페로몬 향수를 가지고 실험을 한 내용이었습니다.

여성 5명이 나와서 제공되는 향수의 향기를 맡습니다.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드는 향수를 고르는 것이었는데요. 물론, 실험에 참가한 여성들은 눈을 가리고 있는지라, 어느 것이 페로몬 향수인지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처음에 페로몬 향수를 접한 여성들은 대부분이 거부감을 표했습니다. 냄새가 역겹다. 이상하다. 아저씨 냄새 같다 등 향기를 맡기싫어하는 기색이 역력했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투표할 때 가장 좋은 향기가 어떤 것이냐고 하니, 과반수 이상이 페로몬 향수를 골랐습니다.

실험에 참가한 사람의 수가 적긴 합니다만, 페로몬 향수의 효과가 없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페로몬 향수 고르는 법, 사용법


향수 종류별로 자주 바꾸지 마라.



페로몬 향수 효과를 보고 싶다면, 자주 종류를 바꿔서 뿌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의 코는 굉장히 민감한 기관으로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맡았던 냄새에 둔감하게 됩니다. 자주 종류를 바꿔서 뿌린다고 한들, 알아채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향수만 낭비하는 것이 되겠지요. 바꾸셔야 할 때에는 최소 24시간이 지난 후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시로 뿌리고 다녀라.



이성에게 어필할 수 있으려면, 페로몬 향수의 지속시간을 아셔야 합니다. 각 페로몬 향수별대로 지속시간이 다 다릅니다. 그러니 구입하실 때 지속시간을 잘 따지셔서 지속시간이 지나기 전에 소분할 용기를 가지고 다니시면서 수시로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동성보다는 이성에게 인기있는 향수를 선택하라.



페로몬 향수 뿐만 아니라, 일반 향수를 구입하러 갈 때에도 보통 동성 친구들과 같이 가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향기, 동성 친구가 좋아하는 향기 위주로 구입하게 되는데요. 이성에게 어필할 목적이라면, 이성에게 인기 있는 페로몬 향수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로몬 향수 사용법을 알아두라.



향수는 종류별로 뿌리는 위치, 뿌리는 시간이 다 다릅니다. 어떤 향수는 오전에는 무릎 사이에 뿌려야 향이 전체적으로 위로 올라가면서 퍼지는 것이 있고, 저녁에는 귀 뒤쪽에 바르듯이 살짝 뿌려주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니, 향수를 구입하실 때 꼭 향수 사용법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페로몬 향수 선택 방법, 남자가 좋아하는 냄새


향기가 아예 없는 여자에게는 매력을 덜 느끼게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강한 향기를 지닌 여자도 거부감이 들게 마련입니다.

그러면 대체 남자가 좋아하는 냄새, 향기는 어떤 것일까요?

아이러니하게도 아예 향이 없는게 아니라 은은하게 나는 향을 좋아합니다.


회사 엘리베이터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이미 엘리베이터에는 사람들이 어느정도 차 있었구요. 대부분 남자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층에서 한껏 꾸미신 여성분이 한분 타셨죠. 얼굴도, 몸매도 훌륭했습니다. 그런데, 그분이 내리고 나자, 엘리베이터에 있던 남자들이 하나같이 손사래를 치며, 향수 냄새 너무 심하다, 강하다, 많이 뿌렸다 등 불평불만이었습니다.

그런데, 반대로 필자의 지인은 아무런 향수를 뿌리지 않고, 헐레벌떡 아침 출근길에 머리만 감은채 엘리베이터를 탔죠. 같이 탔던 회사 남자 직원이 말을 건넵니다. 향이 좋다구요. 무슨 샴푸 썼냐고...



남자가 좋아하는 냄새


남자가 좋아하는 냄새는 샴푸냄새, 비누냄새 그리고 아기 냄새 입니다. 강하지 않은 은은한 향 말입니다.

이것은 여자들의 화장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여자들이 아예 화장을 안한 것은 싫어하고, 강하게 화장한 것 또한 싫어합니다. 그저 안한것 같은데 다 한것. 그런 화장을 좋아하는 거랑 같은 맥락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남자는 샴푸냄새, 비누냄새, 아기냄새를 좋아한다는 것으로, 굳이 향수가 아니더라도 남자에게 어필할 방법은 많다는 것입니다. 머리카락에서 나는 샴푸냄새로, 옷에서 나는 섬유유연제로, 살곁에서 나는 비누 냄새로 유혹하면 됩니다.


페로몬 향수 추천 - 랑방 에끌라드 아르페쥬


남성들도 사용가능한 제품으로 회사 사무실, 회의실 등 많은 사람과 만날 때에도 충분히 어필 가능한 화이트 머스크 향수입니다. 이 제품은 프랑스 브랜드 랑방 제품으로 여성스러운 스위트한 향이 일품입니다.


페로몬 향수 추천 - 클로이 오드 퍼퓸


비누 향기가 나는 제품으로 인기가 굉장히 많으며, 이 향을 따라한 샴푸, 섬유유연제가 있을 정도입니다.

남녀 모두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향은 굉장히 고급스러운 느낌과 편안한 느낌을 같이 줍니다. 그리고 우아하고 깨끗한 느낌입니다.


이상 페로몬 향수 효과, 남자가 좋아하는 냄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성에게 어필하는 방법은 이외에도 많이 있습니다. 우선 자신감있는 모습이 중요할 것입니다. 소위 인기있는 여성이나 남성의 특징을 보면 미소가 참 아름답습니다. 환하게 웃는 모습. 싫어하는 사람이 없는것이죠.

아무리 좋은 페로몬 향수를 뿌리고 다닌다해도, 인상쓰고 다니면 곁에 사람들이 다가가기 어렵습니다.



댓글